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곰팡이 잔뜩 핀 선물세트 받은 경비원···"유통기한 4년 지나, 충격" 자녀 분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은퇴 후 아파트 경비원으로 근무하는 아버지가 한 주민으로부터 유통기한이 수년 지나 곰팡이가 잔뜩 핀 선물세트를 받았다는 자녀의 사연이 공개돼 네티즌들의 공분이 일고 있다.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비원한테 유통기한 지난 쓰레기 선물세트 주는 사람'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경비원의 자녀라고 밝힌 작성자는 "아버지는 오랫동안 외국과 무역 일을 하는 사업체를 경영해 오다 은퇴 후 경비원 일을 하신지 수 년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작성자는 "경비원들한테 유통기한 지난 쓰레기 먹으라고 주거나 자기 쓰기 싫고 버리기 아까운 거 생색낼 겸 준다는 얘기 들어 보셨죠?"라며 "그간 유통기한 지난 코코아가루, 화장품 이런 건 소소하게 몇 번 받아오시긴 했었는데 오늘 너무 충격 받았다"고 했다.

작성자는 또한 "이걸 준 주민이 꼭 봤으면 해서 사람들이 제일 많이 보는 게시판에 올린다"며 아버지가 받은 선물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오염된 선물세트 상자 모습과 내용물이 담겨있다. 한 선물세트 안에 담긴 깡통햄에는 곰팡이가 잔뜩 피어있는 상태다.

이에 대해 작성자는 "딱 봐도 상자 겉면이 많이 긁히고 곰팡이가 보이길래 열어봤더니 스티커는 이미 개봉해 잘려있고 상자 안쪽이 온통 곰팡이더라"면서 "이상해서 유통기한을 보니 2018년 것이었다"고 적었다.

아울러 작성자는 "다른 건 식용유와 햄세트인데 표면에 오염이 심했고 곰팡이 냄새도 확 났다면서 "뚜껑을 열어보니 참담하다. 믿을 수 없어서 설마 하고 확인해 보니 유통기한이 무려 2017년"이라고도 했다.

여기에 덧붙여 작성자는 "아버지께 물어보진 않았지만 같은 사람이 줬을 것 같다"면서 "각각 두 사람이 같은 날 이런 쓰레기를 줬을 것 같진 않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더불어 작성자는 "요즘 배울 만큼 배우고 소일 거리로 경비원 하시는 분들 많다. 저런 쓰레기 받아도 모르고 쓰고 먹지 않는다. 기분 나빠도 말 안하고 그냥 버린다"면서 "혹여 정말 절박한 생계로 하신다 해도 이런 쓰레기 주면 안 되지 않느냐. 경비 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노인 분들인데 상한 거 드시고 탈 나서 잘못 되면 어쩌려고 저런 쓰레기를 선물이라고 주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작성자는 이어서 "아버지가 선물 들어왔다고 무거우니 집에 가져가 달라고 해서 제가 받아왔는데 너무 어이없고 화나고 씁쓸하다"면서 "내용물은 모른채 웃으면서 고맙다고 인사했을 아빠 생각하니 너무 화나고, 누가 줬는지 물어서 눈앞에 다 집어던지고 싶다"고 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입주민 갑질 아니냐", "인성이 참 못됐다", "차라리 주지를 말지 뭐하는 짓인가", "한 만큼 꼭 돌려받길" 등 비판의 댓글을 쏟아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