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호텔 술판 벌이고 동선 속여···NC 프로야구 선수 등 7명 송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

서울경제


4명까지만 사적 모임이 가능한 방역 지침을 어기고 술자리를 가진 전·현직 야구선수들이 동선 허위 진술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2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NC 다이노스 이명기·권희동·박석민 선수와 전직 야구 선수 A씨, 선수들과 술자리를 함께한 일반인 여성 3명 등 총 7명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전날(23일) 검찰에 송치했다.

NC 소속 이명기·권희동·박석민 선수는 7월 5~6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 숙소에서 일반인 여성 2명과 함께 술을 마셔 '5인 이상 집합금지'를 어겼지만, 코로나19 확진 이후 역학조사 과정에서 이 사실을 숨긴 혐의를 받는다.

당시 술자리에 함께한 NC 박민우 선수는 확진 판정을 받지 않았다. 도쿄올림픽 국가대표로 뽑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였던 박민우 선수는 참고인 신분으로만 경찰 조사를 받았다.

강남구는 7월 14일 이들을 경찰에 수사 의뢰한 데 이어, 키움 히어로즈·한화 이글스 선수 각 2명, 전직 야구선수 A씨도 추가 수사 의뢰했다. NC 소속 선수들과 술을 마신 여성 2명이 7월 4일 이들과 호텔에서 술을 마신 사실도 파악했기 때문이다.

경찰은 2차 수사 대상이었던 A씨에 대해서는 혐의가 인정된다고 봤지만 키움·한화 선수는 불송치 결정했다. 경찰이 호텔 폐쇄회로(CC)TV 내부 등을 조사한 결과 이들은 같은 공간에 머문 시간이 짧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영 기자 youngk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