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최악의 위기 맞은 자영업

"밥 장사가 밥 굶는다"…전주 자영업자들, 코로나19 보상 요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외식중앙회 전북지회 관계자들이 23일 전북 전주시청 광장에서 영업 제한 철폐 및 손실 보상 대책 촉구 집회를 열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전주=강인 기자】 전북 전주지역 자영업자들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며 손실보상과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지회는 23일 전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벼랑 끝에 있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그동안 정말 힘들게 참고 또 참았다"고 토로했다.

이들은 "우리 자영업자들은 행정의 철저한 방역으로 머지않아 정상영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 하나로 버텨왔다"면서 "그러나 상황은 전혀 개선되지 않았고 우리의 어려움은 철저히 외면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치솟는 임대료와 인건비로 어려움은 가중돼 문을 닫는 업소는 늘어갔고, 폐업을 고려하는 업소도 전체 40% 이상인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자영업자들은 이 자리에서 "밥 장사가 밥 굶는다", "힘들어서 못 살겠다" 같은 구호를 외치며 지원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이들은 "현재 3단계 거리두기는 오후 10시 이후 영업을 제한해 야간 영업이 필요한 업소에는 영업장 폐쇄 조처를 내린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모든 피해는 해결방안 없이 고스란히 자영업자 몫으로만 되돌아왔다"고 하소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