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BNK금융그룹, 지역 인재 육성 위해 2억8500만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장학금 전달

아시아투데이

BNK금융그룹이 23일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지역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BNK행복장학금’ 2억8500만원을 전달했다.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왼쪽 두번째부터)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BNK 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BNK금융그룹이 23일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BNK행복장학금’ 2억8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이 참석했다.

‘BNK행복장학금’은 BNK금융의 공익재단인 BNK희망나눔재단이 지역의 우수인재 육성과 모범학생 지원을 위해 추진 중인 장학사업이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7600여명의 학생에게 총 69억여원의 학업장려금을 지원했다.

BNK희망나눔재단은 이날 전달식에서 총 195명에게 1인당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부산·김해·양산 소재 25개 대학교와 부산광역시교육청·지역아동센터·아동복지협회로부터 추천받은 모범학생 185명, 카이스트(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 우수학생 10명 등이다.

특히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선정된 학생에게는 매년 학업태도와 학업성취도 등을 고려해 대학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BNK희망나눔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과 사회에 공헌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