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尹 죽마고우' 권성동, 윤석열 캠프 선대본부장으로 합류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율 기자 = 4선 중진이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의 죽마고우인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캠프 선거대책본부장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윤석열 캠프 관계자는 23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선대위 구성을 묻는 질문에 "권 의원의 (선대본부장 합류로) 마무리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달 4일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드루킹 대선 여론조작에 대해 문재인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는 권성동 국회의원의 1인시위 현장에 방문해 대화하고 있다. 2021.08.04 phot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관계자는 권 의원의 선대본부장 수락 여부에 대해 "아직 확정은 아니다"라면서도 "그런 얘기가 많이 나온다. 그 전에도 (캠프 일에) 관여는 많이 하셨기 때문에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권 의원은 그간 캠프 공식 명단에 이름을 올리진 않았지만 윤 후보와 직접 소통하며 캠프의 입장을 대변하는 등 실질적은 캠프 좌장 역할을 해왔다.

윤 후보의 입당 전 당내 의원 40명을 모아 윤 후보의 입당을 촉구하는 등 공개적인 지지 의사를 밝히며 친윤계 대표 인사로 꼽혀오기도 했다.

캠프는 이르면 이날 권 의원의 선대본부장 합류를 발표하는 등 재정비를 통해 분위기 쇄신을 노릴 계획이다.

jool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