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尹 군필 청약가산 공약에…유승민 측 "부끄러운 표절, 차라리 대리발표 하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왼쪽부터 유승민 전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유승민 전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 측은 22일 당내 경쟁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발표한 '군필자 주택청약 가산' 공약을 두고 "부끄러운 표절"이라고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이 질의응답 과정에서 사실과 다른 언급을 한 것을 두고는 "차라리 전처럼 대리발표를 하라"며 꼬집기도 했다.

유승민캠프 최원선 대변인은 이날 오후 윤 전 총장이 직접 발표한 안보공약에서 군필자에게 주택청약 가산점 5점을 주겠다는 내용을 두고 "유승민 후보가 7월 초에 발표했던 공약 그대로다. 심지어 소급 적용하겠다는 제안 또한 유 후보의 공약과 똑같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군 복무기간에 산정하는 국민연금 기간을 확대하겠다는 공약 또한 유 후보가 국민연금 크레딧 공약으로 이미 발표한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최 대변인은 "안보정책은 즉흥적으로 그럴싸한 공약을 짜깁기해서 해결될 수 없는 복합적 정책"이라며 "국가를 이끌어 갈 정책을, 다른 후보가 수년간 고심하고 연구해서 내놓은 공약을 표절하면서 부끄러움은 남의 몫인가"라고 물었다.

그는 "논문을 써도 출처를 안 밝히면 표절이고, 표절하면 학위가 취소될 수 있다"며 "유 후보 공약이 꼭 필요한 훌륭한 공약임을 인정해 준 것은 고마우나, 마음에 든다면 출처는 밝히고 쓰길 바란다"면서 "처음 정치를 시작했으면 정직부터 배우시라"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이 해당 공약과 관련한 질의응답에서 "주택 청약에서 가족, 직장을 다 고려하기 때문에 군생활도 하나의 직장으로 본 것"이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서는 유승민 전 의원이 직접 페이스북을 통해 비판에 나섰다.
노컷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을 통해 윤 전 총장의 공약을 비판했다.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을 통해 윤 전 총장의 공약을 비판했다.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일단 윤 전 총장이 주택 청약의 가점 기준도 제대로 모른다는 비판이 먼저다. 가점 산정 기준은 무주택 기간, 부양가족, 청약통장 가입 기간으로, 직장은 해당되지 않는다. 유 전 의원은 "직장이 청약가점에 들어간다는 말은 처음 들어본다"며 "입만 열면 사고를 치는 불안한 후보로 정권교체 할 수 있겠습니까? 차라리 지난 번처럼 대리발표 하는 게 낫겠다"고 일갈했다.

유 전 의원은 "부동시라는 이유로 병역의무를 하지 않은 윤 후보에게는 군 의무복무가 직장으로 보입니까"라고 물으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원하지 않아도 병역의 의무가 있으니 가야 하는 게 군대 아닌가요? 군이 어떻게 직장과 같습니까?"라고도 물었다. 군 복무 청약가점제는 청년 시기 국가 헌신에 대한 보답과 보상의 차원이기 때문에 직장 생활과 같은 차원에서 이야기 할 수 없다는 의미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