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분양캘린더] 전국 4383가구 분양...서울 도생주택 '힐스테이트남산'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9월 넷째주에는 서울에서 아파트 청약은 없지만 중구에 공급되는 도시형생활주택 '힐스테이트남산' 등 전국에서 4383가구가 분양된다.

18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9월 넷째 주에는 전국 9개 단지에서 총 4383가구(일반분양 2941가구)가 분양한다. 경북 안동시 풍산읍 '안동역영무예다음포레스트'와 경북 포항시 죽도동 '빌드원르헤브3차'등이 분양 예정이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서울 중구 묵정동 일대에 도시형생활주택 힐스테이트 남산을 분양한다. 지상 9층·2개동에 전용면적 21~49㎡ 282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남산'이 지하 1층~지상 1층에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남산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공급된다. 도시형 생활주택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주요 업무지구인 시청·광화문·종로와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직선거리 300m 내에 서울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이 있고 도보로 2·5호선 을지로4가역과 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전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견본주택은 8곳의 사업지에서 개관한다. 경기 하남시 덕풍동 '더샵하남에디피스'를 포함해 경기 가평군 가평읍 '힐스테이트가평더뉴클래스'와 ·대구 수성구 파동 '수성레이크우방아이유쉘' 등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경기 하남시 덕풍동 일대에 더샵하남에디피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상 25층·10개동에 전용면적은 39~84㎡로 총 980가구 규모이며 596가구는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 바로 앞에 있으며 지하철 3호선도 연장(오금~교산~하남시청)될 예정이다.

중부고속도로와 미사대로가 인근에 있어 차량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앞 대로변을 중심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고 신장초·남한중·신창고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하남시청과 하남문화재단·하남역사박물관·공원을 비롯해 대규모 쇼핑 문화시설인 유니온파크와 스타필드하남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krawjp@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