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英 해리왕자 부부, 타임지 표지에 나온 이유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지현 기자]
머니투데이

영국의 해리왕자 부부가 타임지 표지에 등장했다. /사진=로이터/뉴시스


영국의 해리왕자와 그의 부인 메건이 올해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대 인물'로 선정되며 '타임'지 표지를 장식했다.

15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시사주간지(Time)이 공개한 '전 세계 100대 인물'에 영국 해리왕자 부부가 선정됐다.

타임지는 해리왕자가 37번째 생일을 맞았다며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자택에서 촬영한 해리와 메건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해리 왕자는 나무를 배경으로 캐주얼하게 옷을 입은 채 메건의 어깨에 팔을 올리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100인 명단에는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배우 윤여정이 포하됐다. 이밖에 가수 빌리 아일리쉬를 비롯해 미국의 올림픽 체조 선수 시몬 바일즈도 포함됐다. 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카말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같은 정치인도 포함했다.

타임지 편집장 에드워드 펠센탈은 "올해 선정된 100대 인물에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전 세계의 비상한 지도자가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해리 부부는 왕가에서 독립할 것을 선언하고, 영국을 떠나 미국 캘리포니아에 살고있다.

한편 영국 왕족들도 SNS에 글을 올려 해리왕자에게 37번째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트위터 계정에는 해리 왕자 부부가 함께 있는 사진이 게시됐고 형인 윌리엄 왕세손과 부인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빈도 트위터에 해리왕자의 사진과 함께 "생일축하한다"는 메시지를 적었다.

이지현 기자 jh0709@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