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유야호'가 입고 모모랜드가 디자인한 화제의 한복 한자리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걸그룹 모모랜드가 디자인에 참여한 여성 한복. 혜온 제공


추석을 맞아 화제의 한복을 만날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올림픽 최초의 한복 유니폼으로 각광받은 도쿄패럴림픽의 한복 선수단복,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유야호)가 입었던 남성 한복, ‘몽유도원’을 소재로 걸그룹 모모랜드가 디자인에 참여한 여성 한복,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화제가 된 일명 ‘장회장 한복 정장’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경향신문

도쿄패럴림픽 한복 유니폼. 돌실나이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9월 18일부터 26일까지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한복 전시와 판매, 체험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추석을 맞아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자리다. 명절을 맞아 체험 구역도 운영한다. 가족 및 어린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통한복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며 한복 엽서 색칠 체험, 팽이, 공기놀이 등 전통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전시장에서는 지난해 국내외 호평을 받은 한복웨이브(Hanbok Wave) 디지털 패션쇼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0월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한복문화주간을 앞두고 기획됐다. 일상 속 한복 문화 확산 및 한복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한복문화주간은 ‘한복, 트렌드를 입다’를 주제로, 전통 한복, 신한복, 남성 한복, 여성 한복, 아동 한복, 반려견 한복 등 총 6개 분야의 다양한 한복을 전시·판매한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관계자는 “다양하고 개성 있는 한복을 한자리에서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복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한복문화주간까지 이어지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체험, 전시, 패션쇼 등 한복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 한복문화주간은 경남 진주시, 경남 밀양시, 경북 경주시, 경북 상주시, 전남 곡성군, 전북 남원시, 전북 익산시, 전북 전주시, 충남 아산시, 부산광역시, 서울시 종로구 등 전국 11개 지역이 함께 한다.

장회정 기자 longcut@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