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내일부터 '2021 문학주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문학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21 문학주간’이 오는 1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열린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문학주간은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중심 국민 참여형 문학축제로 진행한다.

올해 주제는 ‘다시 온(ON) 문학, 우리를 켜다’로 정해졌다.

이번 축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국제펜(PEN)한국본부, 한국문인협회, 한국문학관협회, 한국문학평론가협회, 한국소설가협회, 한국시인협회, 한국작가회의 등 7개 단체가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문학서점 스테이지’와 ‘문학주간 특별 라이브 쇼핑’을 새롭게 선보인다.

‘문학서점 스테이지’에서는 전국 14개 문학서점이 추천한 도서를 전시하고, 작가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학주간 특별 라이브 쇼핑’에서는 가수 겸 작가 요조와 신간 도서 및 화제 도서 작가들이 함께하는 ‘책 이야기마당’(북토크)를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송출한다.

또 한국문학번역원은 한국문학 영상(단편영화, 발레극 등)을 온라인 공개하고, EBS는 ‘문학주간 특집’ 라디오를 방송하는 등 다른 기관과의 협업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2021 문학주간’의 모든 행사는 무료로 운영되며, 행사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학주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한국문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