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위쿡이 도와주니 잘 나가네… 푸드 스타트업 사업 확장 위한 본격 ‘유통망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쿡, 푸드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유통망 확대 지원 솔루션 제공

독일빵 전문 브랜드 ‘악소’, 위쿡 통해 마켓컬리 입점 후 샌드위치 1위 ‘연일 매진’

뉴트리그램, 달차컴퍼니, 맵데이 등 GS25 편의점 입점 지원한 브랜드도 주목

세계일보

위쿡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B 비즈니스 플랫폼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 액셀러레이팅한 F&B 브랜드가 마켓컬리, GS25 등 대형 유통 채널에 입점했다. 이로써 위쿡은 본격적인 푸드 스타트업 유통망 확대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위쿡이 액셀러레이팅한 독일빵 전문 브랜드 ‘악소(Achso)’는 지난 7월 마켓컬리에 입점 후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1위를 차지하며 연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악소’는 사장님이 20년 넘는 시간 동안 장인 정신으로 고집해온 독일 오리지널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위쿡은 ‘악소’가 한남동과 압구정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던 빵의 맛과 품질 유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유주방과 브랜딩, 마케팅, 양산화 솔루션 등을 제공해 온라인 판매 전환을 지원했다. 특히 위쿡의 인프라를 활용한 유통 판로 지원을 통해 악소의 시그니처 메뉴인 햄치즈 브뢰첸 샌드위치 상품의 마켓컬리 입점을 성사시켰다.

‘맵데이’는 위쿡이 패션 인플루언서 ‘안군’과 함께 상품 개발, 브랜딩, 마케팅 등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성장하고 있는 매운 음식 전문 브랜드다. 위쿡 배달형 공유주방에서 창업을 시작한 ‘맵데이’는 HMR 제품 개발에 성공해 온∙오프라인 채널 확장에 나섰다. 현재는 위쿡과 협력하여 더현대 서울, GS25 편의점 등 대형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하며 브랜드 파워를 키우는 데 집중하고 있다.

위쿡이 GS리테일과 함께 진행한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을 통해 액셀러레이팅한 간편영양식 브랜드 ‘뉴트리그램’과 무카페인 음료 브랜드 ‘달차컴퍼니’는 지난 7월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유통망 확장에 성공했다. 위쿡은 단순한 사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두 브랜드의 온라인 및 편의점 유통을 지원 중이다. 위쿡은 최근 달차컴퍼니와 상품 유통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위쿡 유통사업본부 박성국 본부장은 “위쿡은 단순한 공유주방 제공을 넘어 F&B 트렌드와 각 브랜드의 특성과 역량을 고려한 다양한 F&B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전문 솔루션을 통해 성장한 F&B 브랜드의 스케일업에 필수적인 유통망 확장 솔루션 지원을 통해 위쿡도 이들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쿡은 자사의 F&B 창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잠재력과 경쟁력을 지난 F&B 브랜드 및 기업을 발굴해 특별한 콘텐츠 역량이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브랜드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F&B 창업 전 과정에 함께하며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것은 물론 F&B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