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국립극장 공연예술 평론가상 공모 포스터. (사진=국립극장 제공) 2021.08.31.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국립극장이 오는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국립극장 공연예술 평론가상'을 공모한다.
'국립극장 공연예술 평론가상' 공모는 공연예술의 질적 향상과 발전을 위해 비평이 더욱 활성화 돼야 한다는 인식 아래 신진 평론가를 발굴·지원하고자 올해 처음 기획됐다.
공모는 각종 평론 관련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력이 없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자는 국립극장 공연을 포함한 공연예술 작품을 주제로 한 평론 1편, 자유 주제 평론 1편씩 총 2편의 평론문을 제출하면 된다. 분량은 주제별로 200자 원고지 30매 내외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5편을 선정한다. ▲대상(1편)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1편) 상금 300만원 ▲우수상(1편) 상금 100만원 ▲장려상(2편)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국립극장의 온라인 정기 간행물인 '월간 국립극장'에 게재되며, 대상·최우수상 수상작은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공연예술문화연구'에도 소개된다. 또 지속적인 원고 집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월간 국립극장' 칼럼 기고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국립극장장 김철호는 "평론가는 공연 현장을 기록하는 역사학자이자, 관객에게 의미 있는 관점을 제시하는 안내자이며 새로운 성찰과 담론을 형성하는 철학가"라며 "미래의 평론가 발굴과 성장을 위한 극장의 노력이 건전하고 깊이 있는 비평 활성화를 통한 공연예술 창작의 선순환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 접수는 이메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극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