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김학의 '성접대' 의혹

'김학의 불법 출금' 이광철 전 비서관 측 "공소사실 부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를 주도한 혐의로 기소된 이광철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측이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이 전 비서관의 변호인은 오늘(13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 공판준비기일에서 "공소사실을 부인한다"며 "구체적인 의견은 기록을 살펴본 뒤 다음 재판에서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전 비서관은 지난 2019년 3월 김 전 차관의 출국 시도 사실을 파악하고 차규근 법무연수원 연구위원과 이규원 대전지검 부부장검사 등을 통해 불법 출국금지 조치를 내리도록 주도한 혐의를 받습니다.

법원은 앞서 먼저 기소된 차 위원과 이 부부장검사 관련 사건에 이 전 비서관 사건을 병합했습니다.

검찰이 제시한 공소사실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당시 법무부 차관이던 김오수 검찰총장이 출국금지 조치 과정에 개입했다는 내용도 담겼는데, 이 부부장검사 측이 조 전 장관과 김 총장의 공모관계 여부 등에 관한 검찰 의견이 나와야 증거 의견을 제출하겠다고 주장하자 검찰이 "피고인 측이 재판을 지연시키려 한다"고 맞받아치며 신경전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재판부는 다음 기일에 공판 준비절차를 마치고 이후 본격적인 재판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다음 재판은 다음 달 17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사진=연합뉴스)
안희재 기자(an.heejae@sbs.co.kr)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