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윤영찬 "이재명 지사직 유지, 불공정 경선 여지 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李 대선 공약 기본소득 홍보에 경기도 34억 지출"

"음주운전 누범 의혹, 당 선관위가 자료 확인해야"

뉴시스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방송지배구조ㆍ인공지능, 데이터 법안 관련 공청회에 참석해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2.24.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지현 기자 =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민주당 대선 경선에 참여 중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사직을 유지하는 것과 관련, "현재 경선구도를 흐릴 수 있는, 불공정 경선이 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지적했다.

이낙연 전 대표 캠프 정무실장을 맡고 있는 윤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김두관 후보께서 그런 지적을 했는데, 타당하다고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이 지사 캠프에 공무원과 산하단체 유관기관에 지지해왔던 분들이 많이 들어가 있지 않나"라며 "조직적으로 봤을 때도 캠프와 도청, 도정 자체가 분리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예산 면에 있어서도 수많은 예산들, 홍보예산이 특히 문제가 되고 있다"며 "이 지사 공약인 기본소득에 대한 홍보비용으로 수십억이 쓰여졌고, 경기도지사로서 기초단체장이나 시도의원들에 대한 지배력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기본소득은 이 지사의 대선후보로서 공약 아닌가. 거기에 34억 예산을 썼다"며 "해외 언론매체 홍보비, 버스광고, 국제컨퍼런스 비용이 과연 경기도정을 위한 예산 집행이냐는 부분에서 분명히 문제 제기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 측은 경기도민 혈세로 선거운동한다는 논평을 낸 이낙연 캠프 수석대변인 오영훈 의원을 중앙당 선관위원회와 윤리감찰단에 신고하고 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윤 의원은 이에 대해 "상당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경기도 교통연수원 사무처장) 진효희씨는 유관단체 고위 임원인데도 불구하고 이낙연 후보에 대해서 총공격을 하자며 마타도어를 공식적으로 유포했다. 저희들은 거기에 대해서 신고나 고발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윤리감찰단이 정말 오영훈 수석대변인이 제기했던 그런 의혹들에 대해서, 경기도가 실제로 이 지사 선거에 관여하고 있는지 안 하고 있는지, 예산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오히려 철저하게 검증하고 조사를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의 음주운전 재범 의혹에 대해서는 "일단은 이 지사 쪽에서 내세웠던 연도가 차이가 있었다"며 "그 다음에 첫 번째 음주운전 치고 상당히 센 징계를, 150만 원 벌금을 받았다. 누범아니냐라는 자연스러운 의혹이 나올 수밖에 없고, 게다가 여배우가 그런 얘기를 또 했다"고 짚었다.

윤 의원은 "당 선관위에서 이 부분에 대한 과거 자료를 확인해줬으면 좋겠다"며 "다만 공직선거법에는 범죄경력에 대해서 벌금 100만원 이상만 공개하도록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김두관 후보가 100만원 이하 벌금까지도 공개하자고 제안한 걸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fi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