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평창국유림관리소, 국유임산물(잣종실) 무상양여 신청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융은 기자] <사진제공=평창국유림관리소>(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국유림관리소(소장 김성만)는 국유림 보호협약을 맺어 산림보호에 적극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관내 국유림에 생육하고 있는 잣종실에 대하여 국유임산물 무상양여 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국유임산물(잣종실) 양여는 국유림보호협약 체혈 후 1년이 경과된 지역주민들로서 보호협약자의 의무사항 이행(산불예방활동, 산지정화활동 등)실적이 연간 60일 이상인 마을을 대상으로 7월30일부터 8월6일까지 양여 신청서를 접수받아 처서(8월23일)를 전·후하여 잣종실 양여 승인이 이뤄지게 된다.

국제뉴스

금년도 국유림 보호협약 체결 및 적극적인 산림보호 활동을 한 10개 마을에 잣종실 외에도 산나물 등 임산물을 양여해 약 29백만원의 주민소득을 창출하였다.

김성만 평창국유림관리소장은 "지역주민들이 잣 등 국유임산물 양여를 통해 코로나 19 위기극복 및 산촌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에 한 몫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유임산물 양여승인을 받지 않고 잣종실을 채취하면 관계법령에 따라 사법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