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칸 영화제

전종서, 칸 이어 베니스 영화제도 초청…참석 여부 미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배우 전종서의 할리우드 진출작 '모나 리자 앤드 더 블러드문'이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전종서의 할리우드 진출작 '모나리자 앤드 더 블러드문'이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이에 전종서의 참석 여부가 화제다.

지난 26일 베니스국제영화제 측은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공식 경쟁 부문 초청작을 발표했다. 총 24편이 초청된 가운데 전종서가 출연한 '모나리자 앤드 더 블러드문'도 경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모나리자 앤드 더 블러드문'은 미국 뉴올리언스를 배경으로 비범하면서도 위험한 힘을 지닌 소녀가 정신병원으로부터 도망쳐 나오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애나 릴리 아미푸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전종서를 비롯해 케이트 허드슨 크레이그 로빈슨 에드 스크레인 등이 출연했다.

전종서는 2018년 데뷔작인 이창동 감독의 '버닝'으로 제71회 칸 영화제에 참석한 데 이어 3년 만에 세계 3대 영화제라 불리는 베니스 영화제에 초청되는 영광을 안았다. 전종서의 베니스 영화제 참석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한국 영화는 경쟁 부문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지난해 박훈정 감독의 '낙원의 밤'이 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한편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는 오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리도섬에서 열린다. 올해는 봉준호 감독이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