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도심 속 택지지구 ‘뉴타운’, 오피스텔 몸값 고공행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타운, 도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주거환경 누릴 수 있어
-뉴타운 오피스텔, 가격 상승 두드러져…아파트 보다 규제 덜해 인기
-KCC건설, 광명뉴타운에서 8월 ‘광명 퍼스트 스위첸’ 275실 분양 예정


파이낸셜뉴스

뉴타운 내 주거용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변에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데다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개발로 보다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아파트에 비해 부동산규제도 상대적으로 덜해 청약가점이 낮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의 ‘센트라스 오피스텔’ 전용 32㎡는 이달 3억 3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지며 1년 전에 비해 10% 가량 가격이 상승했다. 이는 인근에 있는 초역세권 오피스텔 ‘동인레반트’ 전용 30㎡ 보다 1억 4000만원 이상 가격이 높게 형성돼 있는데다 이 단지의 가격 상승률(5.6%)도 상회하고 있다.

인근의 A 공인 관계자는 “센트라스 아파트 전용 40㎡(구18평형)가 9억원선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보니 가격상승을 기대한 젊은층을 중심으로 오피스텔 매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뉴타운 내에 있고 브랜드 단지로 조성돼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뉴타운 내 공급된 ‘포레나 영등포 센트럴’ 전용 19㎡도 지난달 2억 2,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지며, 인근 5호선 영등포시장역 역세권의 ‘리첸스타 2차’ 전용 20㎡ (2억 900만원) 보다 시세가 높게 형성돼 있다. 역시 뉴타운 내에 있다는 이미지가 시세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게 인근중개업자들의 설명이다.

뉴타운의 경우 재개발 사업과는 달리 뉴타운 기본계획이라는 큰 틀 안에서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되다 보니 택지지구 못지 않게 도로, 학교, 공원, 상업시설 등의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지게 된다. 여기에 기존에 조성돼 있는 인프라와 연계도 수월해 수요자들 입장에서는 쾌적한 환경속에서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택지지구나 신도시는 도심 외곽지역을 중심으로 조성돼 있는데 비해 뉴타운은 도심 내에 대규모로 조성되다 보니 도심의 생활인프라와 신도시의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지다”며 “오피스텔 수요자들이 대부분 주거용으로 이용하고 있고, 뉴타운 아파트 가격 강세가 오피스텔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뉴타운 오피스텔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고 설명했다.

올 여름 오피스텔 분양시장에도 뉴타운 오피스텔이 선보일 예정에 있다. KCC건설은 8월 경기도 광명시의 광명뉴타운 내에 ‘광명 퍼스트 스위첸’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13층 2개동, 전용면적 45~62㎡, 총 275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타입이 2룸 구조의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구성되는 게 특징이다.

광명 퍼스트 스위첸이 들어서는 광명뉴타운은 114만 6,000㎡규모로 현재 11개 구역에서 사업이 추진중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2만 5000여 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3개 구역에서 공급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구역들도 관리처분 이후의 사업 단계를 밟고 있는 만큼 주거환경이 빠르게 개선될 전망이다.

광명 퍼스트 스위첸은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약 650m 거리(도보 약 10분 내)에 있어 이를 통해 서울디지털산업단지, GBD 등으로 환승없이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며, YBD, CBD 등의 업무지역도 40분대 이내면 도달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10여개가 넘는 버스노선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도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여기에 단지가 6차선 도로(25m)인 광명로와 접해 있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고, 오리로, 철산대교 등을 통해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부천, 구로 등의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안양천로, 서부간선도로 철산교IC,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 등의 광역도로망도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해 타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일반 상업지역 내 위치해 있는 만큼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 광명 새마을시장을 비롯 광명시장, 이마트메트로광명점, 롯데시네마 등 광명사거리역 프라자 상권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상 1~2층에 들어서는 단지 내 상가는 3,428㎡ 규모의 테마가 있는 스트리트몰로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학교시설로는 광명남초, 광문중, 광남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등을 걸어서 통학 할 수 있으며, 광명사거리역 인근 학원 및 철산동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이와함께 자전거도로와 운동시설 및 산책로가 잘 갖춰져 있는 생태하천인 ‘목감천’과 인공폭포, 광장, 야외공연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도덕산공원’, 시민개방형 복지문화시설인 ‘은빛누리문화센터’ 등도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광명 퍼스트 스위첸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 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