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날씨] 오늘도 찜통더위…낮 최 기온 36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고이란 기자 photoera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27일)도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습도가 낮아 체감기온은 조금 떨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27일 전국이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며 낮 기온이 35도 내외로 오를 것이라고 예보했다. 서쪽 내륙은 38도까지 치솟겠다.

이같은 폭염은 지속되면서 대도시와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

다만 습도가 낮아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1~2도 낮게 나타나는 곳이 많다.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6도 △인천 27도 △춘천 25도 △강릉 24도 △대전 24도 △대구 23도 △부산 25도 △전주 23도 △광주 23도 △제주 2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6도 △인천 33도 △춘천 36도 △강릉 31도 △대전 35도 △대구 34도 △부산 31도 △전주 34도 △광주 34도 △제주 32도로 예상된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상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고,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오후(12~18시)에 국지적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와 서해안, 남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고, 천문조까지 더해지면서 매우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해안도로나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또 저지대에는 침수 가능성이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이투데이/문선영 기자(m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