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하나금투 “현대글로비스 2분기 실적, 전 부문에서 고르게 개선···목표가 상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현대글로비스(086280)의 2분기 실적이 물류·해운·유통 부문 매출액의 고른 증가 덕에 컨센서스(증권사 평균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다고 27일 분석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23만원에서 2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조선비즈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 운반선./현대글로비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5조4700억원을, 영업이익은 112% 증가한 2769억원을 기록했다. 송선재 연구원에 따르면, 물류와 해운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송 연구원은 “물류에서는 완성차의 생산 및 판매 물동량의 증가와 비계열 물량의 증가에 힘입어 국내·외 물류가 각각 19%, 84% 증가했다”며 “해운 매출액은 기저 효과와 물동량 증가 덕에 지난해보다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유통 매출액은 78% 증가했다. 그 중 특히 반조립제품(CKD) 부문에서 기저 효과가 발생하고 완성차의 해외 생산이 증가하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

송 연구원은 “물류의 최적화, 효율화 노력과 물류 원가 상승분의 매출 전가 노력이 수익성 개선에 기여해, 이 같은 추세가 올해 말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노자운 기자(jw@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