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한국ICT, 엘리베이터 통합관리 시스템 기술 개발 '원격 제어로 승객 안전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첨단 소재부품 전문기업 한국ICT는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통합한 애드온 방식 엘리베이터 통합관리 시스템 기술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기존 엘리베이터와 콘트롤 패널을 변경하지 않고 모니터링 모듈을 추가 설치(애드온)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특히 서로 다른 제조사로부터 엘리베이터 데이터를 제공받지 않고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약 80만대로 추정되는 전국 승강기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은 국내 최초라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엘리베이터 유지 관리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모니터링 모듈로 엘리베이터 안전 사고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다. 부품별 운행시간, 교체 이력 등을 빅데이터로 관리, 고장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원격으로 엘리베이터를 제어, 천재 지변이나 화재 등 위급 상황에서 승객 안전을 위해 엘리베이터 임시 운행을 할 수 있다.

한국ICT는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시제품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미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전자신문

김정용 한국ICT 대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정용 한국ICT 대표는 “우리나라는 엘리베이터 보유 대수, 연간 신규 설치 대수에서는 세계 3위의 승강기 대국”이라며 “고객 수요에 맞춘 정보기술(IT) 융합 등 첨단 기술을 접목 시스템을 고급화하고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국내 시장과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