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캐나다 연구진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도 델타 변이에 효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만으로도 확산세인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폴리티코는 캐나다 연구진 논문을 인용해 이 3가지 백신이 델타 변이에 대해 기존 연구보다 더 높은 효과를 보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연구는 1차 접종을 기준으로 했으며, 델타 변이에 대한 백신별 예방률은 화이자, 모더나, AZ가 각각 56%, 72%, 67%로 조사됐습니다.

논문에 따르면 델타 변이로 입원 또는 사망에 이르는 중증 증상의 경우 1차 접종만으로 화이자 78%, 모더나 96%, AZ 88% 등의 예방률을 보였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권위 있는 의학 학술지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에 발표된 영국 연구진의 연구와는 상당한 차이가 난다고 폴리티코는 지적했습니다.

해당 연구 결과는 영국 공중 보건국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델타 변이에 대한 백신 1차 접종 예방률이 화이자 36%, AZ 30%에 그쳤습니다.

보건계가 50% 이상 예방효과를 지닌 백신이 유효하다고 보는 것을 고려하면 영국 연구진의 연구 결과는 백신 1회 접종으로는 델타 변이에 대한 예방 효과가 미흡하다는 의미로 해석됐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명원 기자(cooldude@sbs.co.kr)

▶ 도쿄올림픽, 뜨거운 현장 속으로!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