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돈되는 분양] 더샵(THE SHARP) 일산엘로이, '없어서 못파는' 주거형 오피스텔…일산신도시에 2000여실 대단지 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본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추후 인허가 과정시 변경될 수 있으며,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HE SHARP 일산엘로이 항공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분양 시장에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가치가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경기도 일산신도시에 2000여 실 규모의 대단지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이 고양시 일산 동구 풍동 일대에 선보일 예정인 '더샵(THE SHARP) 일산엘로이'가 그 주인공.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상대적으로 아파트보다 대출, 청약, 세금 규제가 적어 진입장벽이 낮아 2030세대나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인기"라며 "특히 한층 진화된 설계로 사실상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 여건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수요가 많다"고 설명했다.

◆ 총 1976실 '세상에 없던 럭셔리'로

매일경제

커뮤니티 시설 `북카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샵 일산엘로이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일대 3개 블록(C-1-1, C-1-2, C-2)에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 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1976실 모두 최근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전용면적 84㎡ 이상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되며 블록별 실 수는 △C-1-1블록 741실 △C-1-2블록 494실 △C-2블록 741실이다.

더샵 일산엘로이는 '세상에 없던 럭셔리'라는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명품 무상옵션을 대거 제공한다. 독일 명품 주방가구인 노빌리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세라믹 주방 상판 및 벽타일, 고급 사양의 하츠 브랜드 주방 후드를 제공한다.

가전제품도 풀옵션 수준으로 제공된다. 거실 및 주방, 침실(3개) 총 5개의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삼성 비스포크 냉장·냉동고, LG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빌트인 오븐이 적용된다. 특히 침실1에는 시스템 가구 및 파우더, 선반을 포함한 올인원 드레스룸을 기본으로 제공해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 교통·교육 인프라 우수

매일경제

커뮤니티 시설 `코인세탁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샵 일산엘로이는 일산에서도 우수한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스트럭처를 갖춘 핵심 입지를 갖췄다. 먼저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향후 이곳에 개통될 서해선(대곡~소사선, 2023년 예정·공사 중)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 백마역을 이용하면 3호선 대곡역까지 두 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어 대곡역에 조성될 GTX-A노선(2026년 예정·공사 중)을 이용해 강남 삼성역까지 3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때문에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단지는 서울 및 수도권, 그중에서도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강남권'으로서 입지적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예상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특히 반경 1㎞ 내에는 다수의 초·중·고가 자리하고 있는 한편 풍동도서관, 백마학원가, 고양국제고,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등이 인접해 자녀 교육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주변에는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 포스코건설 혁신 설계 눈길

매일경제

커뮤니티 시설 `게스트 하우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샵 일산엘로이는 전국 각지에서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포스코건설 '더샵'브랜드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세대 내부는 4베이, 2면개방형 구조,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한 타입별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2.5m의 높은 천장고 적용(타입별 상이)으로 개방감 역시 극대화 했으며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도 넓혔다. 이외에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되며, 특히 지인들을 초대해 각종 모임의 행사, 비즈니스공간 등의 용도로 활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대단지이자, 일산을 대표하는 핵심 입지에 걸맞은 포스코건설 더샵만의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주거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몰리는 수요 '억소리' 나는 프리미엄

주거형 오피스텔은 높은 가치 상승으로 매매가격이 최근 크게 올랐다. 특히 주요 선호지역에서는 지난 1년 사이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는 등 큰 가격 상승이 이뤄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는 고양시 일산 신도시 킨텍스 일대에 자리한 '킨텍스 꿈에그린' 오피스텔은 4월 전용면적 84㎡ 타입이 9억4000만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작년 동월 거래가인 6억5000만원과 비교하면 무려 3억원 가량이 오른 가격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아파트처럼 수억 원의 웃돈이 형성되는 경우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실거주와 투자자 모두에게 인기를 끌어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더샵 일산엘로이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704번지에 마련되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견본주택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된다. 관련 문의는 1670-1976.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