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검찰개혁 이슈 정치적 이용말라”…與김종민, 추미애 날선 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최고위원[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자당 대권 주자인 추미애 후보를 향해 “진정 검찰개혁의 사명으로 출마했다면 지금 할 것은 전임 지도부 공격이 아니다”라고 일갈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검찰개혁 이슈를 경선판에 끌고 와 정치적 공격에 이용말라. 검찰개혁 깃발의 훼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추 후보가 이날 인터뷰에서 전임 당 대표인 이낙연 후보를 겨냥해 중대범죄수사청 설치법과 관련, “대표가 약속하고 추진력 있게 해야 (상임위가) 돌아가는데 책임회피”라고 한 것을 두고 비판한 것이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이건 아니다 싶어 한 말씀 드린다”며 “정치적 의도로 사실을 왜곡하는 건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어“당시 ‘속도조절론’도 나왔지만 지도부는 일관되게 원칙대로 간다는 입장을 견지했다”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퇴로 재보선 부담이 현실이 됐고 어쩔 수 없이 재보선 후 처리 공감대가 만들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검찰개혁 열망에 온전히 부응하지 못했다는 점은 사실이지만, ‘추미애는 열심히 했는데 당 지도부가 책임회피 했다’는 식의 정치적 주장은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는 '수사·기소 분리에 공감하지 않는다'고 공개 주장하며 검찰개혁의 길에서 탈선하고 있는데, 이에 동의하는지 묻고 싶다”며 “진심으로 검찰개혁을 위한다면 이재명 후보에게 물어야 한다”고 했다.

herald@heraldcorp.com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