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오늘부터 사흘간 민주당 대선후보 예비경선 여론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 여론조사가 오늘(9일)부터 사흘간 실시됩니다.

여론조사는 일반 국민과 당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반영 비율은 50대 50입니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11일 오후 3시 여론조사를 종료하고 오후 5시 30분쯤 합산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선룰에 따라 예비경선후보자 가운데 상위 6명만 본경선에 오를 수 있습니다.

예비경선후보자는 추미애·이재명·정세균· 이낙연·박용진·양승조·최문순·김두관 등 8명입니다.

후보들은 예비경선 기간에 공동기자회견, 집중면접, 정책언팩쇼 등 3차례의 '국민면접'과 4차례의 TV토론을 치렀습니다.

이 과정에서 여당 내 지지율 1위를 달리는 이재명 후보에 대한 다른 후보들의 집중 견제가 이어졌다는 평가입니다.

예비경선 문턱을 넘는 후보 6명은 다음 달 7일부터 전국을 돌며 약 한 달간 지역순회 경선을 벌입니다.

선관위는 9월 5일 서울에서 마지막 순회경선을 치른 뒤 그간 후보자들이 얻은 표를 합산해 최종 후보자를 선출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이현영 기자(leehy@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