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낙연 캠프 "이재명, 검찰개혁 의지가 있긴 하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낙연 대표 측이 경쟁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대체 검찰개혁의 의지가 있기나 한 거냐"며 정면 비판했습니다.

이 전 대표 캠프 대변인인 오영훈 의원은 오늘(30일) 논평에서 "그간 검찰개혁의 요체는 '검수완박', 즉 검찰의 완전한 수사권 박탈을 목표로 해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지사가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검찰의 완전한 수사권 박탈은 시기상조 같고, 필요한지도 공감이 안 간다"고 한 말을 문제 삼은 겁니다.

이 전 대표 캠프 차원에서 이 지사를 직접 거명하며 비판을 내놓은 것은 처음입니다.

오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정권의 명운을 걸고 검찰개혁을 추진해 왔다"며 "그런데 평소 틈만 나면 '원 팀'을 강조해 오던 이 지사가 검찰개혁의 시급성을 부인하고 나서 모두를 어리둥절케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오 의원은 전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출마 선언을 거론하며 "법과 상식, 공적, 자유민주주의를 운운하며 문재인 정부를 '약탈정권'으로 매도했다"며 "윤 전 총장의 오만방자한 태도의 근원은 권력화된 검찰 조직 그 자체다. 이런 윤 전 총장을 보고도 검찰개혁의 시기상조론을 펴느냐"고 반문했습니다.

이어 "평소 이 지사는 검찰개혁에 미온적이었다. 특히 윤 전 총장에 대한 비판도 다른 후보들에 비해 극도로 자제해 왔다"며 "민주당과 정부에는 가차없는 비판으로 날을 세워 온 이 지사의 윤석열 눈 감기와 검찰개혁 시기상조론에 어안이 벙벙할 따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고정현 기자(yd@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