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이준석 대표, 다음주 중으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회동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왼쪽)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조만간 회동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24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는 다음 주 중으로 김 전 위원장과 만찬 회동을 가질 예정이다. 세부 회동 날짜는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황교안 전 대표와는 오는 25일 만날 예정이다. 이 대표는 과거 당을 이끌었던 두 사람과 각각 만나 당의 미래와 경선 관리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이 대표는 오는 28일에는 당 상임고문단과의 간담회를 통해 원로들의 조언을 들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 전 위원장은 이날 YTN에 출연해 이준석 대표 체제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김 전 위원장은 “앞으로 당의 변화를 얼마만큼 이끌 수 있냐는 것은 두고 봐야 알 일인데, 현재까지는 아마 일반 국민에게 주는 인상은 상당히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조언을 구하기도 하는가’라는 질문엔 “별로 내가 조언해 줄 것도 없고, 본인 스스로도 자기 나름대로 대표로 출마하면서 ‘내가 대표가 되면 당을 어떻게 운영하겠다’고 하는 복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가 그 사람한테 해 줄 말도 별로 없다”며 “자기 책임 하에서 당을 끌고 가리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강진 기자 ji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