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977152 0042021062368977152 07 0710001 culture 7.1.5-RELEASE 4 YTN 0 true true false false 1624428645000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24일 목요일, 대기 불안정으로 곳곳에 소나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상층에는 찬 공기가 계속해서 들어오고, 낮동안엔 기온이 오르면서 대기가 불안정합니다. 따라서 연일 지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고 있는데요. 출조 전 본인 지역의 비 소식 확인하고 집을 나서야겠습니다. 또 바다는 대조기를 앞두고 있어 조차가 크겠으니 특히 갯바위에서 낚시하실 때에는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다행히 바다는 안정적입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는 삼색불이 다 들어왔는데요. 대체적으로 물결도 0.5m 안팎으로 일고요. 바람은 캐스팅에 큰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불어 무리없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은 보통에서 좋음을 보이며 어디든 포인트 잡으셔도 되겠습니다. 바람과 물결 모두 가벼워 기분좋은 출조하실 수 있겠는데요. 다만 종일 경기도와 충청도, 전라도에 소나기 소식이 있습니다. 또 황해에서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하시죠.

남해안은 경고등이 들어온 거제도와 부산남부가 눈에 띕니다. 대상어종인 우럭과 물때 합이 안맞고요. 물결도 0.5m를 넘어서지만 이 정도의 일렁임은 어류들의 활동성을 높여주겠습니다. 대체적으로 수온은 20도 정도를 보이며 조황이 좋겠으니 대상어종을 바꿔 출조해보시죠.

동해안도 발길 닿는 곳으로 자리잡으시면 되겠습니다. 경북권 갯바위 낚시에서는 벵에돔을 마릿수로 잡을 수 있고요. 씨알 굵은 전갱이와 볼락으로 진한 손맛을 보기도 좋겠습니다.

제주는 다른 해역에 비해 바람이 약간 불지만 낚싯대를 못던질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대조기를 앞두며 제주시와 성산포에서 밤에 침수위험이 있습니다. 야간에 출조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고조시각 미리 확인하시고 알람을 설정해 두는 등 만조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유지환)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