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의왕시 ‘발코니 힐링음악회’ 벌써 16회…위로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상돈 의왕시장 발코니 힐링음악회(동아에코빌) 응원방문. 사진제공=의왕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의왕=강근주 기자】 의왕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작년 5월 처음 시작한 ‘발코니 힐링 음악회’가 어느새 16회 공연을 기록했다.

발코니 힐링음악회는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줄어든 시민을 위해 드림월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사)한국국악협회 의왕시지부, 눈시울 culture company 등 관내 공연 단체가 아파트를 찾아가 시민이 발코니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의왕시에서 준비한 음악회다.

작년 총 12회 발코니 음악회를 열고, 올해는 12일 (사)한국국악협회 의왕시지부에서 의왕파크푸르지오와 백운해링턴플레이스 4단지를 찾아가 ‘너영나영’, ‘밀양아리랑’, ‘니가 참 좋아’ 등 10곡의 공연을 진행했다.

파이낸셜뉴스

의왕시 발코니 힐링음악회(백운해링턴플레이스).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발코니 힐링음악회(파크푸르지오).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발코니 힐링음악회(대명솔채). 사진제공=의왕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20일에는 드림월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대명솔채아파트와 동아에코빌아파트를 방문해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중 ‘지금 이 순간’, ‘하울의 움직이는 성’, ‘보헤미안 랩소디’ 등 10곡을 공연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주민이 발코니에서 박수를 치며 공연을 관람하는 등 코로나로 억눌렸던 문화적 욕구를 마음껏 발산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우리 시가 빠른 백신 접종을 통해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문화공연을 평범한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날이 빨리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