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카카오 T 대리,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고 타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대리·카카오 T 벤티 ‘예약 서비스’ 도입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실시간 호출만 가능했던 ‘카카오 T 대리’와 ‘카카오 T 벤티’에 원하는 날짜·시간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예약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그간 ‘카카오 T 블랙'에만 제공해 왔던 예약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출근, 퇴근, 심야 시간대 실시간 호출이 어려웠던 일반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카카오 T 비즈니스’ 기업 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카카오 T 대리 예약 서비스는 출·도착지 입력 후 이용하는 일반적인 형태의 ‘편도용 단건 예약’을 선보인다. 카카오 T 대리 서비스 중 프리미엄·스탠다드 서비스 이용 시에만 제공된다. 하반기에는 ▲특정 패턴으로 예약 가능한 ‘반복 예약’ ▲두 개 이상의 호출을 동시 예약할 수 있는 ‘복수 예약’ ▲시간을 기준으로 한 ‘시간제 예약’ 등 다양한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대형승합·고급면허 기반의 택시서비스인 카카오 T 벤티는 이용자 주변에 서비스 가능한 차량이 있을 시에만 실시간 호출이 가능했으나 예약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일정에 맞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동 구간 기준의 ‘편도 예약’과 서비스 이용 시간 기준의 ‘대절 예약’ 중 선택할 수 있다. 출발지 기준으로 서울·경기·인천에서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T 대리와 카카오 T 벤티는 각각 이용 시간 기준 최소 1시간 전, 최소 30분 전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일 기준 카카오 T 대리는 최대 1주 전, 카카오 T 벤티는 최대 2주전부터 예약 접수할 수 있다. 카카오 T 대리의 경우 계정당 최대 10개까지 호출을 동시 예약할 수 있으며, 카카오 T 벤티는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5개 동시 예약이 가능하며, 호출 당 5개의 경유지를 설정할 수 있다.

예약 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 T 앱에서 요금, 실시간 예약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요금은 카카오 T 앱에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된다.

예약 서비스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 T 대리 예약 서비스는 ‘논피크타임 프로모션’을 진행,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출발으로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카오 T 대리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카카오 T 벤티 예약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예약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총괄 안규진 부사장은 “카카오 T의 대표적인 실시간 호출 서비스 형태인 카카오 T 대리와 카카오 T 벤티에 예약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는 더욱 높은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고, 기사들에게는 사전 수요 확보, 실시간 호출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효과를 통해 플랫폼 활용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우정 기자(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