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라이엇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3’ 예선전 참가 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는 18일부터 24일까지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3’ 예선전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3’의 경우 지난 대회 대비 더 많은 서킷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결승전에 진출한 두 팀에게는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마스터스 스테이지3 출전 권한도 부여된다. 서킷 포인트 순위에 따라 연말에 진행되는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직행하거나 권역별 최종 선발전에 진출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참가 조건은 팀 구성원 모두 만 16세 이상, 한국 서버 계정 보유, 에피소드2 불멸 1티어 이상 등이다. 32개 팀 이상이 신청할 경우 접수 마감 시점 기준 팀 평균 티어(로스터 전체)로 참여 우선순위 결정한다. 평균 티어까지도 동점일 경우 사전 온라인 타이브레이커 경기를 실시한다.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32강 예선은 4개 팀씩 8개조로 나눠 3전2선승제의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대결한다. 각 조 상위 2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싱글 엘리미네이션 단계과 GSL 단계를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긴다. 시드권을 가리기 위한 싱글 엘리미네이션 단계는 3전2선승제 16강과 8강을 진행하며 GSL 단계에서는 승자전과 패자전 등을 거쳐 승자전 승리 팀과 최종전 승리 팀이 8강에 진출한다. 8강과 4강은 3전2선승제 토너먼트, 결승전은 5전3선승제로 펼쳐진다.

16강부터 결승전까지의 경기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며 16강 본선은 관중 없이, 플레이오프부터는 관중을 수용할 계획이다. 총상금 규모는 1억원이다. 대회 경기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게임&e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