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전파진흥원·지식재산硏, ICT·미디어 지재권 보호정책 수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7일 연구·정책 수립 MOU 체결

아시아경제

정한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원장(왼쪽)과 권택민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원장(오른쪽)이 지난 17일 ICT 분야 지식재산권에 대한 연구·정책 수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C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ICT 분야 지식재산권에 대한 연구·정책 수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ICT 분야의 국가 지식 재산 경쟁력을 높이고 신산업을 발굴하기 위한 조사·연구를 수행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ICT 분야 연구개발(R&D)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지식재산권 확보 방안 연구 ▲디지털 미디어 분야 지식재산권 가치 창출을 위한 연구 ▲방송콘텐츠 포맷 저작권과 창작자 권리 확보를 위한 연구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등 상호 교류 및 협력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등 상호 교류 및 협력이다. 양 기관은 인적·물적 교류와 세미나 공동개최 등의 상호 협력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정한근 KCA 원장은 “ICT 기술의 발달과 함께 콘텐츠 IP 등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창작자 권리 보호를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왔다”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ICT·방송·미디어 지식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