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정의당 “현대제철 직접고용 이행 않하면 정의선 국회로 부를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승일 기자(bluesky-mitra@hanmail.net)]
프레시안

▲김응호 정의당 부대표가 17일 양재동 현대기아차 본사 앞 규탄 기자회견에 참석해 현대제철 당진공장 불법파견 문제가 해결돼지 않으면 정의선 회장과 안동일 사장을 국감장에 세우겠다고 천명하고 있다 ⓒ정의당 충남도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도의회가 지난 10일 현대제철의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가운데 정의당이 현대제철 당진공장의 불법파견 문제 해결되지 않으면 정의선 회장과 안동일 사장을 국회 국정감사장에 세우겠다고 천명했다.

김응호 정의당 부대표는 17일 양재동 현대기아차 본사 앞에서 열린 금속노조와 충남지부 현대제철 비정규직지회의 규탄 기자회견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부대표는 "고용노동부 특별근로 감독 결과 불법파견이 확인돼 직접 고용하라는 시정명령이 있었다"며 "정의당은 현대제철이 성실한 교섭과 직접 고용을 이행하지 않으면 그 책임을 물을 것이다. 국회 차원의 노동현안 보고 와 하반기에 있을 국정감사장에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과 현대기아차 그룹 정의선 회장이 서게 만들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비정규직 노동자들에게 중대재해 산재사망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현대제철을 굴지의 대기업으로 성장시켜온 사람들이 바로 이 비정규직 노동자들"이라면서 "현대제철이 정부 명령도 이행하지 않고, 법원의 불법파견과 직접 고용 판결도 이행하지 않으니 우리 사회의 노동권이 확립되지 못하고 있다"라고 성토했다.

특히 지난 10일에는 충남도의회에서 정의당 충남도당 이선영 도의원 발의로 차별 시정 및 직접 고용 촉구 결의안이 가결됐다.

금속노조와 현대제철 비정규직지회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현대제철은 불법파견에 대해 사죄하고 모든 사내하청 노동자를 정규직으로 직접 채용하라"고 요구했다.

김용화 금속노조 수석부위원장은 "현대제철은 자신이 저질러 놓은 불법파견의 문제를 정직하게 반성하고 정확한 대책으로 정규직 화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피해 가려는 복수노조, 자회사 꼼수를 획책하여 노동자들을 고통에 빠뜨리고 있다"면서 :현대제철이 비정규직 문제를 회피하고 왜곡한다면 금속노조는 현대차 그룹에 투쟁을 선포할 것을 분명하게 밝힌다"고 말했다.

[백승일 기자(bluesky-mitra@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