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박종훈 경남교육감 만난 이재명 경기지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 교육감, 학급당 학생 수 20명 이하 감축·아이톡톡 정부지원 필요성 등 강조

이 지사, 교육공무직 정규직화 사회적 합의 필요성 언급

경남CBS 송봉준 기자

노컷뉴스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17일 경남교육청을 방문한 이재명 경기지사를 직접 영접하고 있다. 송봉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권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7일 경남을 방문해 박종훈 경남교육감을 만났다.

이 지사는 이날 경남도와 경기도 간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마치고 경남교육청을 방문했다. 박종훈 교육감이 이 지사를 직접 영접했다. 이에 이 지사는 박 교육감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 지사는 로비에서 발열체크와 함께 방문자 기록을 한 후 교육감실로 이동하던 중 벽면에 걸려있는 미래교육테마파크 조감도에 관심을 나타냈다.

박 교육감은 "의령은 경남 지도에 보면 제일 작은 군이지만 제일 가운데 있다. 미래교육을 아이들이 체험하고 교직원들은 미래교실, 미래수업을 연구 시연하고 학부모들도 참여하는 공간이다. 어제 착공했다"고 설명했다.

노컷뉴스

박종훈 경남교육감과 이재명 경기지사가 17일 교육감실에서 주먹인사를 하고 있다. 송봉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지사와 박 교육감은 교육감실에서 20여 분간 접견했다.

비공개 접견 후 언론에 공개한 주요 대화 내용을 보면 박 교육감은 학급당 학생 수 20명 이하 감축에 대해서 같이 협의하고 노력하자는 의사를 이 지사에게 전달했다. 또 미래교육지원 플랫폼인 아이톡톡에 대해서 교육부, 중앙정부 차원에서 지원이 필요하며 코로나19 시국에 고생하고 있는 교사분들의 사기진작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자는 의견도 제시했다.

이 지사는 경남에도 약 만 3천여 명의 교육공무직이 있는데 교육공무직의 정규직화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야 할 시점이 아니겠느냐 하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