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KBSI '국가 난제 해결' 국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7월 2일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KBSI 국민참여 연구 아이디어공모전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원장 신형식)은 14일부터 국민이 연구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할 수 있는 '국민참여 연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가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국민 체감 문제를 국민이 제안하는 아이디어로 연구주제를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를 연구주제로 연계함으로써, 국민에게 기초과학 필요성과 중요함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공모는 오는 7월 2일까지 3주간 접수하며 '바이오' '환경·에너지' '소재' 세 가지 부문 난제 중 KBSI에서 해결할 수 있는 연구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제안서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공모된 아이디어 중 1차 내부심사와 2차 내외부 심사를 거쳐 5편을 선정해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3편) 각 20만원으로 소정의 상금과 원장상을 수여하고, 선정된 아이디어 중 시의성과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는 KBSI 연구과제 기획 등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향후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등으로 활용한다.

이 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BSI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형식 원장은 “국민의 소중한 제안을 연구주제로 활용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이 우리 생활 속 난제를 과학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아봄으로써 국민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