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구루미 플랫폼 통해 실시간 진행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 과정' 모습 [사진=RAPA]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는 오는 28일부터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스마트드론 교육'을 구루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혁명에 따른 전파 이용 ICT 융합기술과 스마트드론의 연계성, 스마트드론의 미래, 스마트드론 산업 및 서비스 동향 등 스마트드론 산업에 대한 기술‧정책‧표준화에 대한 강의들로 구성됐다.
특히 아두이노를 이용한 스마트 IoT 플랫폼 실습을 통해 전파를 이용하는 다양한 IoT 센서를 활용한 시스템 설계와 데이터 생성 및 분석 과정을 거침으로써 스마트드론 분야 재직자들이 현장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으로 마련했다.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 과정은 지난 4월 6일 RAPA 목동 사옥에 개소한 '온:택트 스튜디오'에서 촬영 및 송출되며,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이론 및 실습,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달 중순부터는 지난 3~4월 진행된 스마트제조, 스마트팜 교육 과정 VOD 다시보기 시범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VOD 다시보기 시범서비스 1차 신청은 7~14일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1차 신청이 완료된 수강생 대상으로 2차 신청 방법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