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대표 /사진=머니투데이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암호화폐가 일제히 가파른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대표가 도지코인 개발자들과 협업하고 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머스크 대표의 트윗 때문에 폭락했던 비트코인도 회복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5일 오전 8시 46분 도지코인은 세계적 암호화폐 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8.36% 오른 637.34원을 기록 중이다
도지코인은 전날 머스크 대표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의 거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자들과 공동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힌 것이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조만간 도지코인을 상장하겠다는 소식도 호재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최고경영자)는 콘퍼런스콜에서 "도지코인을 6~8주 내로 코인베이스 거래 목록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그동안 변동성이 크고 개발 의도가 분명치 않다는 이유로 도지코인을 취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머스크 대표의 지원사격에 거래량이 늘자 거래를 허용키로 한 것으로 풀이된다.
비트코인도 소폭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 오른 5625만8887원을 기록 중이다. 비트코인은 최근 머스크 대표의 트윗에 급락했다.
지난 13일 머스크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채굴에 화석연료가 지나치게 많이 사용된다며 테슬라 구매 시 비트코인 결제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