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넷마블, 하반기 중 BTS와 쿵야 신작 게임 출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넷마블이 'BTS 드림(가제)'과 머지 쿠야 아리랜드를 공개했다 (사진제공: 넷마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이 하반기 출시 예정작을 두 개 공개했다. 하나는 BTS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리듬액션 게임이며, 다른 하나는 쿵야를 활용한 새로운 IP인 ‘쿠야’ 관련 게임이다.

넷마블은 14일, 2021년도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신작 두 종을 새롭게 소개했다. 이름은 각각 BTS 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로, 두 게임 모두 하반기에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이다.

BTS 드림은 이전에 공개된 BTS 캐릭터 '타이니탄'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리니지2: 레볼루션 둥을 개발한 넷마블 네오가 제작하고 있으며, 리듬액션게임과 하우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장르게임이다. BTS 음악을 활용한 리듬액션 게임을 즐기며 타이니탄 세계관 속 자신만의 드림하우스를 만드는 것이 게임의 주요 골자다.

머지 쿠야 아일랜드는 A3: 스틸얼라이브, 스톤에이지 월드 등을 만든 넷마블 엔투에서 제작하는 머지류 게임이다. 쿵야에 여러 캐릭터를 추가한 새로운 IP '쿠야'를 활용한 작품으로 여러 오브젝트를 합쳐서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형식의 작품이다.

두 게임 모두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이며 정확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