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IR] 넷마블 "올 하반기 'BTS드림·머지 쿠야 아일랜드' 글로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4일 열린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신작 'BTS드림'에 대한 자세한 소개 요청에 "BTS드림(가칭)은 넷마블네오에서 개발하고 있고, 리듬액션의 하우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장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 캐릭터를 활용했고 그에 따른 세계관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다. 타이니탄 캐릭터 활용한 리듬액션 게임과 그를 통한 드림하우스를 꾸며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고 덧붙였다.

권 대표는 '머지 쿠야 아일랜드'에 대한 자세한 소개 요청에 "머지 쿠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엔투가 개발하고 있다"며 "머지류라고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장르다. 다양한 오브젝트를 합쳐서 새로운 오브젝트로 만들어내고 그걸 가지고 섬을 꾸며나가는 게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넷마블이 가진 기존에 쿵야 IP에서 세계관 확대해서 개성강한 신규 캐릭터 추가한 것이 '쿠야'다. '쿵야'와 '쿠야' 합쳐서 만든 IP"라며 "이 IP 기반으로 감성적인 게임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 신작 'BTS드림'과 '머지 쿠야 아일랜드'는 올 하반기 중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hwaye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