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윤희숙, 임혜숙 임명에 "모자라도 여자라서? 문재인식 페미니즘이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청와대 앞 긴급 의원총회

김기현 "오만·독선 고쳐지지 않고 있다"

국민의힘이 오늘(14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와 임혜숙·노형욱 장관을 임명한 것에 항의하기 위해서입니다.

JTBC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김부겸 총리 인준 강행 규탄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이번 부적격 장관 후보자의 독단적 임명 강행은 청와대의 각본과 감독 하에서 민주당이 배우로 등장해 실천에 옮긴 참사라고 생각된다"면서 "민주당은 꼭두각시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정권은 아무리 민심의 회초리를 맞아도 전혀 달라지지 않는다"며 "오만과 독선의 DNA가 전혀 고쳐지지 않고 있다"고 성토했습니다.

어제(13일) 문 대통령에게 면담을 요청한 것에 대해서도 "국민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면담을 요청했지만, 대통령은 대답 없이 두 명 모두 임명을 강행하고 총리 후보자는 즉각 임명해 야당을 무시하는 태도를 보였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은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임명을 두고 '문재인식 페미니즘'이라는 표현을 들어 비판했습니다. 윤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반듯하고 능력 있는 여성을 열심히 찾는 것이 아니라 능력과 자질이 모자라도 여자라 상관없다는 게 문재인식 페미니즘이냐"고 반문했습니다.

JTBC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11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국가정보원법 전부 개정법률안에 대한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을 하고 있다. 2020.12.11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여자 후보자 찾기가 힘드니 국민 눈높이에 미달해도 그냥 임명시키자는 말이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는 이 정부는 페미니즘을 외치기만 할 뿐, 믿는 바도 추구하는 바도 없는 꼰대 마초"라며 "우리나라의 양성 평등을 크게 후퇴시킬 뿐 아니라 안 그래도 심화된 20대 양성 갈등에 기름을 붓는 짓"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유한울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