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교육부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우수 교원 3,133명 포상·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육부는 제40회 스승의 날을 하루 앞둔 14일 충남 논산의 강경고등학교에서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기념식에서는 교사 17명이 근정훈장, 16명 근정포장, 94명 대통령 표창 등 우수 교원 총 3,133명이 정부 포상 또는 표창을 받았습니다.

홍조근정훈장을 받는 김위향 대구 죽곡초등학교 교장은 저소득층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생필품을 후원하는 등 소외된 학생을 꾸준히 도왔습니다.

녹조근정훈장 수상자인 박성수 강원 명진학교 교사는 1급 시각 장애를 극복하고 특수학교 교사, 한국점자연구위원회 연구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시각장애 학생의 정보와 교육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념식에는 정부 포상 수상자와 동반 가족 등 30여 명만이 참석했습니다.

교육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스승의 날 축하 손편지 쓰기, 선생님과 학생이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부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합니다.

김종균 [chong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