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밸류맵, KT와 손잡고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 서비스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머니투데이

토지건물 빅데이터 플랫폼 밸류맵과 KT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프롭테크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해 손을 잡는다.

밸류맵은" KT와의 협의를 통해 공동서비스 제공 및 시스템 개발 운영, 수익모델 기획 및 마케팅 등 사업 영역 전반에 걸쳐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KT 상권 데이터의 경우 KT가 보유한 다양한 통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필지별 상권 데이터 △건물 단위 업종별 예상 매출데이터 △필지별 배후지 공간 정보 및 유동 인구 등 건물·업종·인구 등과 관련하여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밸류맵은 KT 원천데이터를 확대 재가공하고 기존 자사 빅데이터와 결합할 예정이다. 밸류맵은 상권분석 등에만 쓰이던 데이터 한계성을 극복하고, 부동산 거래 전반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종합 데이터를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또 밸류맵은 연내 개발 중인 AVM(Automated Valuation Models) 모델에 KT 유동 인구와 배후지 정보를 접목할 계획이다. 향후 상업용 부동산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종합 현황판)와 부동산 가치 변화 모니터링 지원 시스템 등도 시범 출시한다.

김범진 밸류맵 대표는 "양사의 빅데이터 가공 및 운영 노하우와 밸류맵의 부동산 플랫폼 역량이 결합한다면 그간 국내에서 보기 힘든 상업용 부동산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했다.

이소은 기자 luckyss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