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완주군, 독서활동 지원 '이 책 덕분에' 챌린지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완주=뉴시스] 강명수 기자 =전북 완주군은 인생에 영향을 준 책을 추천하는 ‘이 책 덕분에’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챌린지 첫 주자로 나선 박성일 군수가 홍자성의 '채근담'을 소개하는 모습이다. (사진 =완주군 제공) 2021.05.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완주=뉴시스] 강명수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인생에 영향을 준 책을 추천하는 ‘이 책 덕분에’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활동이 많아진 주민들의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 첫 번째 주자는 박성일 군수가 나섰다.

박 군수는 홍자성의 ‘채근담’을 인생의 책으로 꼽았다.

채근담은 중국인이 오랫동안 애독한 책으로 유태인들이 즐겨 읽었던 탈무드에 비견되는 저서다.

이 책은 세속 안에서 평화롭고 우아하게 인생을 사는 방법을 담백하게 들려주면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박 군수는 “삶이 힘들고 지칠 때마다 곁에 두고 읽으며 마음을 가다듬고, 소박하게 바른길을 걸으며 살고자한 내 인생의 길잡이였다”고 채근담을 소개했다.

박 군수는 다음 주자로 김재천 군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이 챌린지는 완주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네이버밴드에서 ‘완주 이 책 덕분에’를 검색, 소개하고 싶은 책의 표지사진과 함께 간단한 책 소개, 감동글귀, 책에 얽힌 사연 등을 등록하면 된다.

챌린지는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며 소개된 책과 감동문구는 연말 중앙도서관에서 오프라인 전시로도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miste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