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머스크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 구매 중단"…비트코인 급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다희 기자] ["비트코인 채굴이 화석연료 사용 늘려서" 중단]

머니투데이

출처=머스크 트위터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 차량을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게 한 프로그램을 중단한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머스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을 이용한 차량 구입을 중단한다"며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화석연료의 급속한 사용 증가에 대한 우려로" 이 프로그램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가상자산(암호화폐)은 여러 수준에서 좋은 아이디어이고 유망한 미래를 갖고 있다고 본다"면서도 "이것이 환경에 막대한 비용을 안길 순 없다"고 했다. 또 "채굴(방식)이 더 지속가능한 에너지로 이동하는대로 우리는 비트코인을 거래에 사용할 의사가 있다"고 덧붙였다.

테슬라는 지난 2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서 비트코인을 자사 차량을 살 때 결제 수단으로 쓸 수 있게 할 것이라 밝혔다.

당시 테슬라의 발표는 세계적 주요 기업이 비트코인을 결제에 허용한 드문 사례라 비트코인의 '주류 진입'에 큰 획을 그은 이벤트로 평가됐다. 머스크 개인의 관심과 더불어 테슬라가 기업 차원에서 비트코인의 입지를 끌어 올린 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급등에도 큰 역할을 했다.

머스크의 발표 뒤 비트코인 가격은 급락세다. 한국시간 13일 오전 7시47분 기준 코인마켓캡 제공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보다 8.7% 떨어진 5만2354달러를 기록했다.

권다희 기자 dawn2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