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MS, 스승의 날 맞아 원격학습 툴 팀즈·마인크래프트 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미 스승의 날 주간을 맞아 마이크로소프트(MS)가 원격학습 툴 '팀즈'와 교육용 '마인크래프트'에 새로운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12일 MS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원활한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을 지원하고자 원격학습 툴 팀즈에 30개 이상의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읽기 교육 강화 도구와 몰입형 읽기 기능 등이 포함돼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 학습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한다. 또한 그룹 과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과제 도구가 추가돼 여러 학생들이 하나의 과제를 위해 체계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했다.

교사들은 새로운 팀즈 도구를 통해 출석 체크는 물론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감정 상태를 공유 받을 수 있으며, 칭찬 배지와 스티커 팩 등을 활용해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 또 수업 중 학생 간 불필요한 대화를 막고 건전한 토론을 장려하기 위해 채팅창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교육용 마인크래프트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학습 흥미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게임 속에서 퀴즈를 풀고 과제를 해결하며 창작물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바바라 홀자펠 MS 교육 부사장은 "지난 1년 간 끊임없는 헌신으로 교육 현장을 지켜온 교사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계속될 하이브리드 교육을 향한 여정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하겠다"고 전했다.

[우수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