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모더나 키운 랩센트럴처럼…중기부,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지자체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K-바이오 랩허브(Lab Hub)’ 구축에 나설 지방자치단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중기부에 따르면 K-바이오 랩허브는 ‘모더나’를 배출한 것으로 유명한 미국 보스턴의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인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했다. 신약개발과 신약 관련 진단 분야 등 높은 기술을 요구하는 바이오 창업기업이 실험·연구부터 임상실험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입주, 실험·연구, 임상‧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시설‧장비와 산·학·연·병 협력 등을 한 공간에서 종합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조선비즈

K-바이오 랩허브(Lab Hub) 조감도 예시. /중기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보지는 ▲후보 부지의 적정성 ▲사업 운용과 지원계획의 타당성 ▲주변 인프라와 지자체의 지원역량 등을 중점 평가해 선정한다. 7월까지 후보지 1곳을 확정하고 예비타당성 평가를 신청해 통과하면 2024년까지 공간 조성을 마칠 계획이다. 투입되는 국비 규모는 약 2500억원으로 후보지로 결정된 지자체와의 지방비 분담 등 세부계획 협의, 예비타당성 조사 등의 단계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중기부 임동우 미래산업전략팀장은 “케이(K)-바이오 랩허브는 세계 시장 선점을 위해 단기에 신약개발이 가능하도록 한 공간에서 실험 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가능한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라며 “바이오 분야에 전문성과 역량, 추진 의지를 가진 지방자치단체의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는 오는 25일까지 유치의향서와 사업요약서를 1차 제출하고 6월 14일(월)까지 최종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www.mss.go.kr)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오은 기자(oheu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