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디지코' 박차 KT, 연간 순이익 4% 상향…목표가↑-삼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Q 영업익, 컨센서스 15% 상회…연간 순이익 추정치 4%↑

"올해 디지코 변화 연년…성장산업 포트폴리오 재편 박차"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삼성증권은 KT(030200)에 대해 1분기 컨센서스를 15%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 디지털 플랫폼 사업 확대로 성장을 기반으로 올해와 내년 연간 순이익 추정치를 4%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 목표주가는 기존 3만7000원에서 3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KT의 지난 11일 종가는 3만500원이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일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KT는 1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15% 상회하며 무선·IPTV·B2B 등 성과 확대 기조가 지속되고 있고 성장 중심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며 “올해와 내년 이익 추정치 상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5.4% 올린다”고 전했다.

KT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조294억원, 영업이익 444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한 수준으로 컨센서스를 15% 상회했다. 본사 실적은 무선, IPTV, B2B 사업 성과로 같은 기간 21.4% 증가한 3660억원을 기록했다.

KT △무선 서비스 매출은 5G 가입자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2.2% 늘었다. 1분기 말 5G 가입자 수는 440만명으로 전분기 대비 78만5000명 증가해 핸드셋 가입자의 30.7%로 비중이 높아졌다. △IPTV 매출은 가입자·플랫폼 매출 성장으로 6.8% 커졌다.

또 △유선전화는 이번 분기도 줄었지만 0.3% 감소에 그쳐 감소세가 완화됐다. 기업 인터넷 전화 가입자와 홈전화 정형 상품 판매가 늘고 홈전화 매출 감소세가 둔화한 데 기인했다는 설명이다. △B2B 사업은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을 통해 성장세를 보였다. 다만 주요 그룹사 합산 이익은 782억원에 그쳐 일회성 비용 인식, 계절성 등에 부진했던 전분기 대비 개선됐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6% 감소했다. △콘텐츠 자회사는 디지털 광고, T 커머스 등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12.2% 늘었다.

삼성증권은 올해 KT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있어 변화의 원년이 될 것으로 봤다. 최 연구원은 “KT는 ‘디지코(Digico)’로 가는 출발선 상에 서있다”며 “유·무선 통신은 5G·유선 가입자 성장으로 안정적인 이익증가 흐름을 이어가고 AI·DX 등 B2B, 연초 설립한 KT 스튜디오지니 중심으로 미디오·콘텐츠 밸류체인을 구축하며 입지 강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뱅크샐러드 지분 투자 및 케이뱅크, BC카드 등을 중심으로 등 금융 사업도 시장 영향력 확대에 나서고 있다”며 “성장 중심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 확대 및 전사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 확대도 도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올해와 내년 순이익 추정치를 각각 4% 상향했다. 최 연구원은 “무선 사업은 가입자 수 및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개선으로 외형과 이익이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장 산업 위주 포트폴리오 재편으로 디지코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