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한컴인텔리전스, AI 기반 번역 서비스 '나루트랜스랩'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김아련 기자 = 한컴MDS의 연결 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가 AI(인공지능) 기반 번역 서비스 나루트랜스랩(NARU Translab)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나루트랜스랩은 AI와 전문 번역가가 번역을 진행하고 원어민 검수와 전문 번역가 리뷰를 통한 크로스 체크와 문서의 레이아웃 및 형식 편집까지 일련의 번역 과정을 시스템화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의료, 법률, 금융, IT 등 분야별 전문 번역 서비스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총 16개 국어에 대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루트랜스랩은 번역전문기업 에버트란과 기술 협력으로 AI 기반 번역 엔진, 번역지원툴(CAT), 번역메모리(TM), 용어집 등을 활용해 번역 소요시간이 단축됐지만 번역 정확도는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나루트랜스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처음 번역을 의뢰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창건 한컴인텔리전스 대표는 “나루트랜스랩은 AI 및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성을 높인 고품질의 번역 결과를 제공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더불어 여러 번역회사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번역 플랫폼으로 확장해 국내 번역산업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