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원격교육 플랫폼 껌이지 '유캔두잇 파이선' 폭발적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격교육 플랫폼 '껌이지(껌Easy)' 프로그램 '유캔두잇 파이선'이 폭발적 인기다. 코딩 경험이 있는 중학생 이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제학습으로 쉽게 파이선을 배운다. 파이선을 활용해 나만의 워드클라우드 제작과 이미지를 분석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기를 맞는 유캔두인 파이선은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성인들도 많이 찾는다. 3기 교육은 6월 6일 개강해 27일까지 4주 동안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비대면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이티에듀 껌이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수업은 파이선의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관심있는 웹 노래정보와 가수정보를 가져오는 방법을 배운다. 좋아하는 노래로 나만의 워드클라우드도 제작한다. 오픈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해 최신가요 리스트를 가져오는 방법도 익힌다. 네이버 API를 활용해 내 사진과 연예인 닮은꼴 이미지 분석 등 재미있고 다양한 예제로 파이선을 쉽게 배운다.

엑셀 대신 파이선으로 데이터 분석작업을 하고 싶은 직장인 또는 사업가, 파이선 통한 데이터 분석이나 머신러닝을 쉽게 배우고 싶은 사람, 파이선을 일상생활 속 소재로 활용하고 싶은 사람, 업무 자동화 기술을 쉽게 배우고 싶은 사람이 수업 대상이다.

강의는 프로그래밍 기본 원리를 습득하고 파이선 기초를 확립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로 방대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법, 실생활 예제를 활용해 프로젝트 통한 실무 적용 등을 학습한다. 수업은 오랜 기간 강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강사가 맡는다.

이우정 강사는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 최근 핵심 프로그래밍 언어로 제시되는 파이선을 실생활 예제로 쉽게 배울 수 있다”면서 “유캔두잇 파이선 후속으로 전문 심화과정 개설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