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고급 정보 제공으로 투자 지름길 안내 예정
©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은 웹과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청취 가능한 경제 전문 프로그램 '김현우, 전민기의 골드러시'를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골드러시는 팟빵이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신과 함께' 이후 새롭게 준비한 경제 분야 오리지널 팟캐스트 방송이다.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등 경제전망에서 전문가의 투자 핵심 정보까지 제공한다.
김현우 행복자산관리연구소 소장과 전민기 한국 빅데이터연구소 팀장이 함께 진행하며, 본인들의 투자 경험담과 전문가의 고급 정보를 통해 투자의 지름길로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또 우리나라 1% 부자들의 자산을 관리하는 자산관리자, 미래 차 연구위원, 주식 종목별 전문가 등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출연해 투자 정보에 목마른 청취자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전망이다.
지난 14일 첫 방송에는 염승환 이베스트 투자증권 소장, 15일에는 가상화폐전문가인 고란 기자가 각각 출연해 주식시장 현황과 비트코인 전망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김현우 소장은 "초보자의 눈으로 설명하고 정보는 전문가 수준으로 끌어내 재미있는 방송을 만들겠다"며 "누구나 자신이 왜 이 분야에 투자하고 있는지 최소 3가지는 말할 수 있는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팟빵은 골드러시 외에도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식 진입장벽을 낮춘 경제 예능 방송 '주식대학'(장웅, 유다연 진행)을 이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eggod611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