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유시민 “선거 나가거나 정부서 일하지 않을 것” 정치복귀설 일축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선거 나가지 않을 것” 일축

세계일보

유튜브 채널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최근 자신을 둘러싼 정계복귀설과 관련해 “지금도 (정계 은퇴 선언했던) 그 생각 그대로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 다시 선거에 나가거나 정부에서 일하거나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 이사장은 지난 16일 노무현재단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 책자’를 통해 정계복귀설은 “‘뇌피셜’(근거 없는 주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이사장은 “자기들 나름대로는 이런저런 근거를 대면서 이야기를 하지만 다 근거가 없는 것”이라며 “남의 인생을 장난감 취급하는 것”이라고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그는 대선 출마와 관련해서는 “민주당이 서로 갈기갈기 찢어져서 아귀다툼하는 것을 보고 싶은가 보다 짐작할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유 이사장은 특히 ‘친문 제3후보’로 분류되는 데 대해 “모욕적인 표현”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정치적으로 지지하고 인간적으로 존경하는 시민들이 다음번 대통령 후보를 결정할 때 평소 문 대통령과 친하냐 안 친하냐, 인연이 있냐 없느냐로 선택한다는 전제를 까는 것”이라고 했다.

한편 유 이사장은 2019년 12월 노무현재단 유튜브채널 ‘알릴레오’ 방송에서 2019년 11월 말 또는 12월 초 사이 어느 시점에 노무현재단 계좌의 금융거래 정보를 열람하였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면서 공식 사과했다.

그는 사과문에서 “누구와도 책임을 나눌 수 없고 어떤 변명도 할 수 없다. 많이 부끄럽다”며 “저는 지난해 4월 정치비평을 그만두었다. 정치 현안에 대한 비평은 앞으로도 일절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 이사장의 이같은 사과를 두고 여권 일각에서는 유 이사장이 대선 출마를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